서로에게 건네는 다정한 질문
“저는 여러분이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더 많은 친절을 베풀며 용기 있게 살아가는 데에 이책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. 그리고 필요하면 언제든 도움을 요청하기를 바랍니다. 도움을 요청하는 데에도 언제나 용기가 필요하니까요.”
-찰리 맥커시, 『소년과 두더지와 여우와 말』 중에서
어느 날 길을 걷다가 땅 밖으로 나온 두더지와 만날 것이라는 상상을 해본 적 있나요? 그 두더지와 진실한 이야기를 나누며 친구가 된다는 상상은요? 여기 그런 멋진 상상으로 가득한 책이 있어요. 『소년과 두더지와 여우와 말』이라는 책인데요. 두더지와 친구가 된 소년이 여우를 만나고, 말을 만나 서로에게 다정한 질문을 하며 함께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랍니다.
이책에는 정말 멋진 질문과 답이 가득해요. “이 다음에크면 어떤 사람이 되고 싶어?”, “네가 했던 말 중 가장 용감했던 말은 뭐니?”, “살면서 얻은 가장 멋진 깨달음은 뭐니?”이런 질문을 받는다면 여러분은 무엇이라고 답하고 싶나요? 소년과 두더지와 여우와 말은 서로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이 세상을 살아가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에게 친절한 것, 서로를 믿어주는 것, 포기하지 않고 용기를 내는 것, 사랑하는 마음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라는 사실을 발견해 갑니다.
여러분도 스스로에게 질문해 보고, 또 여러분에게 소중한 사람들과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. 여러분이 살면서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것은 무엇인지, 그것을 생각할 때 내 마음은 어떠한지 들여다보면 가슴 깊숙이 따뜻한 무언가가 느껴질 거예요!